반응형

2019/09 7

적당한 휴식은 열정의 도화선 이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상상연필 다른 콘텐츠 구경하기 (앤드류 선생님과 함께하는 요가아사나) 맨날요가 → https://www.youtube.com/channel/UC2VYrNMkF4tyQzqtEkC_kQQ?sub_confirmation=1 (주옥같은 명언으로 하루에 용기를 심으세요.) 몽상가들의 쉼터 → https://www.facebook.com/visionpencil/ - 삶의 목표를 잡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무엇을 하면 성공에 가까워진다고 한다. 나는 대구에서 콘텐츠 사업으로 유명해지겠다.라는 삶의 목표를 잡았고 31년 만에 찾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이것을 꾸준히 하지만 내가 과연 잘하고 있는 걸까? 회의감이 몰아쳐오는 시기가 오기도 한다..

[ 인사이트 ] 2019.09.16

대구 범어네거리 팔백집 '불고기' 쩌러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상상연필 다른 콘텐츠 구경하기 (앤드류 선생님과 함께하는 요가아사나) 맨날요가 → https://www.youtube.com/channel/UC2VYrNMkF4tyQzqtEkC_kQQ?sub_confirmation=1 (주옥같은 명언으로 하루에 용기를 심으세요.) 몽상가들의 쉼터 → https://www.facebook.com/visionpencil/ - 범어네거리 팔백집은 평소에 자주 가던 식당이다. 이전에는 쫄갈비만 맛있는 줄 알고 쫄갈비만 먹었지만, 올초인가? 옆 테이블 사람들이 불고기를 먹는 모습을 보고 궁금해서 한번 시켜보고, 너무 맛있어서 이제는 갈 때마다 쫄갈비 대신 불고기를 시킬 정도로 이제는 너무 중독되어 버..

[ 일상정보 ] 2019.09.16

우리는 무엇을 위해 하루를 사용할까?

우리의 운명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바람의 방향은 바꿀 수 없지만 배의 방향은 조절할 수 있다. -브레이든 -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이 하루를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 필자의 소개를 하자면 6월 초에 내가 힘들어서 상상 연필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7월 말에는 지인들과 술 마시다가 '평소에 하면 재밌겠다.'라고 생각했던 유튜브를 우연하게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유튜브 채널 제작에 온전한 시간을 바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주변 사람들은 필자에게 ' 피터팬 증후군 아니냐? ' 며 '서른한 살에 회사나 다니지 왜 자꾸 뭘 하려고 하느냐?'정신 차리라는 말을 하고는 하지만 여태 눈에 보이는 성과는 없었지만 매번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시간을 보내고는 ..

[ 인사이트 ] 2019.09.10

오랜만에 대구 수성못 만수통닭 옛 맛을 찾았다!!

- 오랜만에 만수통닭에 갔다. 자리를 이전하고 나서부터는 옛맛을 잃은 것 같은 기분에 잘 찾아가지 않았지만 가끔 수성못을 지날 때마다 생각은 나긴 했다. 하지만 잃어버린 맛에 잘 찾아가지 않았었다. 그리고 최근에 지인에게 만수통닭이 옛맛을 찾았다고 소식이 들어왔다. 그래서 저번 주말 멀리서 지인이 찾아왔는 겸, 나도 오랜만에 먹고 싶었던 겸 겸사겸사 만수통닭을 찾아갔다. 그래도 대구의 자랑 만수통닭 8시가 넘었는데도 많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그리고 내가 알던 그 맛이 나길 바라는 그런 마음과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간장 반 후라이드 반과 양념똥집반 후라이드 똥집 반을 시켰다. 역시 예전과 똑같이 통닭이랑 은근히 잘어울리는 마늘쫑과 치킨과 함께 자리 잡고 있는 고구마튀김이 군침을 흐르게 만들었다. 예전..

[ 일상정보 ] 2019.09.10

3만원대 가성비 최고 [썬포토] 슬릭 GX-6400 비디오 겸용 카메라 삼각대

- 영상을 업으로 하기 위해 매일같이 유튜브 비디오 편집과 촬영을 번갈아 하며 더 가볍고 더 부드러운 삼각대의 필요성에 대해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마이크, 조명을 구입했고 삼각대는 이전에 쓰던 무겁고 약한 삼각대만을 사용해 왔다가 촬영을 하며 튼튼한 삼각대의 필요성에 5만원대 상품을 구입했지만 너무 무거운 무게로 들고다니지도 않게 되었다. 그렇게 삼각대를 살까? 하는 마음에 인터넷을 서칭하다 보니 에누리라는 사이트에서 카메라 삼각대 체험단을 구한다는 소식을 발견했다. 튼튼하고 부드러운 삼각대가 필요했던 나는 반신반의 한 마음으로 신청을 했고 상품을 받고 진정성 있는 리뷰를 위해 2번의 촬영 이후 리뷰를 작성한다. 삼각대가 처음 배송 왔을 때는 꾀나 큰 박스의 크기라 많이 놀랬다. 촬..

[ 일상정보 ] 2019.09.07

서문시장에 고래사어묵 생겼다 !! 대구사람! 꺄!! 소리질러!

- 너무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다. 평소 선물세트로 사서 먹었던 고래사 어묵 직영점이 서문시장에 생겼다!!!!! 사실 맨날요가 촬영에 쓸 소품도 살 겸 강사님 바지도 찾아볼 겸 잔치국수도 먹을 겸 갔는데!! 평소 가던 잔치 국수집 옆에 딱! 고래사어묵이 생긴 것이다! 매번 선물세트로 사서 먹던 고래사어묵을 이렇게 눈앞에서 볼 줄이야.. 감동의 도가니탕이었다. 사실 필자는 고래사어묵에 딱 한 종류의 어묵 밖에 안 먹는다. 다른 어묵도 물론 맛있지만 용궁 치즈는 진짜 대 존 맛이기 때문이다. 고래사어묵을 처음 대면 했을 때는 용궁 치즈 밖에 생각이 나지 않았다. 가격은 5천 원 정도 하지만 이제는 먹고 싶을 때마다 찾아가서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바로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고래사어묵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

[ 일상정보 ] 2019.09.04

용기내요! 내가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세요!

- 아주 오랜만에 상상연필을 잡아본다. 최근 재미있는 일을 한다고 상상연필의 에세이를 등한시했지만 상상연필이라는 나만의 비즈니스 안에 많은 콘텐츠를 담고 싶은 제작자의 욕심이랄까? 최근 종종 가던 또는 갑자기 찾은 상상연필 입맛에 맞는 식당을 소개하면서 다음 메인에 소개된 적이 있다. 그 덕에 2개월 동안 운영하며 방문한 방문자를 이틀 만에 넘겨버리는 행운도 생겼다. 이런 일이 불과 일주일도 안되었다. 이런 경험에 더욱 자신감은 넘쳤으며 콘텐츠 사업의 미래를 보게 되었다. 이처럼 콘텐츠 사업의 가능성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처음에는 힘들고 고된 작업이지만 콘텐츠는 쌓이고 쌓여서 하나의 비즈니스로 전락하게 된다. 주위의 타인들은 콘텐츠 사업이 돈이 안되는데 왜 자꾸 하냐고 물어보기도 한다. 그때마다 이런 ..

[ 인사이트 ] 2019.09.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