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28 4

인생의 방향을 잡는 방법

​ - 하.... 인생 놈 앞이 컴컴하네....라는 생각을 한 기억이 있는가? 또는 그런 생각을 지금도 하고 있는가? 한마디 거들자면 당연히 앞으로 인생은 정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그래서 더 행복하지 않은가? 때로는 두렵고 때로는 무섭고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설레고 이런 많은 날들이 당신 앞에 있는데 지금 당장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 그냥 괴롭다고 모든 것을 포기한 채로 생각하는 힘도 기르지 않고 놓아버린 사람들 여럿 봤을 것이다. 그리고 찔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찔리면 어떤가? 나는 당신이 누구인지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인지 모르지만 당신이 이런 글을 찾아 읽고 있다는 자체로도 벌써 당신의 인생은 한 단계 나아갔다고 본다. 필자도 한참 힘들고 막막할 때 자기 계발 책과 다른 사람..

[ 인사이트 ] 2019.06.28

느려도 괜찮아 우리는 누구보다 단단하다.

2019년 06월 26일 - 주위를 둘러보면 느림보들은 꼭 하나 둘 있다. 당신의 지인 또는 가족 또는 당신이 느림보라면 어떤 타인들의 시선을 인해 상처를 받은 기억이 있을 것이다. 느림보에 대해 본인이 배워왔던 삶에 대해 색안경을 끼고 다른 일반 사람들이 사는 삶과 다르다는 편견으로 상처를 줬던 기억이 있는가? 그렇다면 오늘부터 느림보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길 바란다. 느림보들은 대체적으로 사회 부적응자라는 인식을 갖기 마련이며 보통의 느림보는 세상 물정 모르는 사람으로 치부되는 일이 많다. 집에 박혀서 티브이만 보고 게임만 하고 그저 세상을 등지고 잠만 자는 느림보들은.. 음 조금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본다. 하지만 그런 생활 이후에는 본인의 템포와 본인의 패턴을 정확히 분석하기에 조금 늦더..

[ 인사이트 ] 2019.06.28

당장 지키는 계획 짜는 방법

2019년 06월 27일 - 살다 보면 계획을 짜야할 일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꼭 계획을 짤 때마다 우리는 스트레스의 늪으로 빠지게 되는데 계획을 짜다보면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 빠지기도 하고 계획을 수행하지 못했을 때 자괴감에 빠질 미래의 나를 생각하고 계획을 차일피일 미루게 되는 일이 발생한다. 계획을 미루다 보면 시간이 흘러 내가 소망했던 그리고 갈망했던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는 일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계획을 짤 때 차일피일 미루지 않고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게 하기 위한 나만의 방법이 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나는 항상 거창한 계획만 짜던 아이였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한계를 넘어 아주 우주로 가려는 그런 아이였다. 그래서 그런지 항상 성공보다는 실패가 앞섰고 항상 계획대로..

[ 인사이트 ] 2019.06.28

불안한 마음이 들때는 휘게(Hygge) 하라.

휘게는 간소하고 느린 것과 관련이 있다. 새것보다는 오래된 것, 화려한 것보다는 단순한 것 자극적인 것보다는 은은한 분위기와 더 가깝다. 여러 면에서 휘게는'느리고 단순한 삶'의 뜻이기도 하다. 그 예로 휴일에는 여유로운 잠옷을 입고 좋아하는 티브이 프로그램을 함께 보는 것, 좋아하는 차나 커피를 함께 나누며 창가에 앉아 창밖을 내다보는 것, 휴가기간에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한적한 곳으로 가 바비큐를 하는 것 이 모든 것이 휘 게이다. 나는 1년 동안 휘게를 했던 사람으로서 휘게는 분명히 어려운 게 아니고 삶에 충분히 녹일 수 있는 그런 '의식' 같은 느낌이 강하다. 궁금하다면 오늘 당장 당신의 삶에 녹여보면 된다. 빠르게 돌아가는 현대사회 그리고 너무 많이 접하는 새로운 정보들 그리고 수많은 경쟁, 수..

[ 인사이트 ] 2019.06.28
반응형